직장 생활을 8년 넘게 했고, 최소 120개 이상의 제휴사와 계약서를 썼으며 천명 이상의 사람을 만나고 최소한 8,000개 이상의 이메일을 주고받으면서 얻은 리얼한 직장 생활 꿀팁을 방출합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다른 사람보다 눈치를 덜 보고 스트레스도 훨씬 덜 받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과 지금 사회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 작성해 볼게요~

1. 우선 절대 지각하지 마세요!


9:01 은 9시가 아닙니다 절대 지각하지 마세요! 이거 꼭 명심하세요 오후 6:01도 6시가 아닙니다. 그전에 준비하고 내일 입을 옷을 전날 준비하세요. 절대 지각 따위로 주변 동료들에게 미움을 받지 마세요.

2. 아침에 5분이라도 더 주무세요.


절대 지각은 하지 않도록 하면서도 아침에 5분 더 주무세요. 아침시간 5분은 오후 시간 30분 하고 맞먹습니다. 주무세요! 잠이 보약입니다. 괜히 힘 빼지 마세요!

3. 실제로 일을 잘 못하더라도, 일 잘하는 척을 꼭 하세요!


처음부터 일 잘하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아닙니다. 있더라고요 진짜 처음 시켰는데 일을 아주 잘하는 사람이 있어요. 근데 우리는 대부분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어디 딱 보다가 어디에 일 잘한다는 사람은 보게 되면 그 사람을 따라 하세요. 그러면서 그 사람처럼 일을 잘하는 척을 해요. 그렇게 하나 둘 배워나가다 보면 언젠간 사람들이 "오~ 너 일 잘한다"라는 말을 하게 될 겁니다

4. 잡담을 하세요


잡담은 긴장을 풀어주고 유대감을 갖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유대감이 있는 사람을 신뢰하고, 존중하죠. 인간관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이 신뢰입니다. 일단 여러분이 신뢰를 얻었으면 그때부터 여러분이 하고 싶은 거 마음대로 하세요. 여러분들이 구라를 쳐도 그 사람들이 들을 겁니다. 왜냐? 그들은 들을 준비가 되어 있거든요.

5. 나의 포지셔닝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회사에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시키는 대로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내 맘대로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 만약에 내가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이 아니라면 내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계속 어필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눈치 안 보는 사람, 새로운 걸 좋아하는 사람, 잔소리 진짜 싫어하는 사람, 그냥 내버려 두면 알아서 잘하는 사람으로 포지셔닝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었고 휴가 내고 휴직 내고 내가 하고 싶은 말 다 해도 앞에서는 욕하지는 못하더라고요. (뒤에서는 하더라ㅜㅜ)

6. "뭐 먹을래?"라는 말에 "아무거나요"라고 하지 마세요!


"아무거나 저는 다 잘 먹어요. 혹시 뭐 드시고 싶으세요?" 이거 다 같은 말입니다! 매번 "저는 괜찮으니까 드시고 싶은 것 드세요"라고 이야기하는 건 이건 배려가 아닙니다. 그냥 나의 결정 장애를 상대방한테 던진 거예요. 상대방도 피곤합니다. 한 번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제안하고, 한 번은 그가 먹고 싶은 걸 먹으세요.

7. 줄 잘 설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타인한테 의존하는 거는 사람을 자존감 낮아 보이게 만듭니다. 줄은 만드는 거지 서는 게 아닙니다.

8. 취미를 가지세요


취미가 있으면 퇴근을 할 이유가 생깁니다. 그러면 퇴근을 빨리 하려고 일에 최대한 집중하겠죠? 그럼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퇴근이 빨라집니다. 물론 취미 말고 애인이 있어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그건 어렵잖아요ㅋㅋㅋ 그러니까 그냥 취미를 가지세요.

9. 같은 일이라면 연초보다는 연말에 일하세요.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감흥이 떨어지게 돼 있어요. 연초에 있는 성과는 연말이 되면 옛날 성과처럼 느껴질 수가 있어요. 그리고 연말의 성과는 확 와닿습니다. 그렇다고 연초에 꼭 해야 될 일을 미룰 필요는 없지만 이왕 해야 될 일이라면 이왕 에너지가 100 만큼 있으면 연초보다 연말에 힘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0. 받은 메일함 절대 쌓아놓지 마세요


메일이 너무 많이 와서 어떻게 처치가 안된다고요? 한번 읽고 까먹는 한이 있어도 무조건 전부 다 확인을 하세요. 안 그러면 정말 진짜 중요한 메일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막 지나가다가 다른 사람이 앉아 있는 컴퓨터에게 볼 때가 있잖아요? 메일함에 안 읽은 메일이 몇 천 개 있는 사람은 뭔가 신뢰가 안 갑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생활정보(꿀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지션에 맞는 축구화 고르는 법.  (0) 2023.02.16
백화점에서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  (0) 2023.02.16
리얼 직장 생활 잘하는 법, 꿀팁(tip) 세번째  (1) 2023.02.14
리얼 직장 생활 잘하는법, 꿀팁(tip) 두번째  (0) 2023.02.14
알고 있으면 유용한 일상 생활 정보 & 꿀팁  (0)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