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을 8년 넘게 했고, 최소 120개 이상의 제휴사와 계약서를 썼으며 천명 이상의 사람을 만나고 최소한 8,000개 이상의 이메일을 주고받으면서 얻은 리얼한 직장 생활 꿀팁을 방출합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다른 사람보다 눈치를 덜 보고 스트레스도 훨씬 덜 받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과 지금 사회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 작성해 볼게요~
9:01 은 9시가 아닙니다 절대 지각하지 마세요! 이거 꼭 명심하세요 오후 6:01도 6시가 아닙니다. 그전에 준비하고 내일 입을 옷을 전날 준비하세요. 절대 지각 따위로 주변 동료들에게 미움을 받지 마세요.
절대 지각은 하지 않도록 하면서도 아침에 5분 더 주무세요. 아침시간 5분은 오후 시간 30분 하고 맞먹습니다. 주무세요! 잠이 보약입니다. 괜히 힘 빼지 마세요!
처음부터 일 잘하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아닙니다. 있더라고요 진짜 처음 시켰는데 일을 아주 잘하는 사람이 있어요. 근데 우리는 대부분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어디 딱 보다가 어디에 일 잘한다는 사람은 보게 되면 그 사람을 따라 하세요. 그러면서 그 사람처럼 일을 잘하는 척을 해요. 그렇게 하나 둘 배워나가다 보면 언젠간 사람들이 "오~ 너 일 잘한다"라는 말을 하게 될 겁니다
잡담은 긴장을 풀어주고 유대감을 갖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유대감이 있는 사람을 신뢰하고, 존중하죠. 인간관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이 신뢰입니다. 일단 여러분이 신뢰를 얻었으면 그때부터 여러분이 하고 싶은 거 마음대로 하세요. 여러분들이 구라를 쳐도 그 사람들이 들을 겁니다. 왜냐? 그들은 들을 준비가 되어 있거든요.
회사에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시키는 대로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내 맘대로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 만약에 내가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이 아니라면 내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계속 어필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눈치 안 보는 사람, 새로운 걸 좋아하는 사람, 잔소리 진짜 싫어하는 사람, 그냥 내버려 두면 알아서 잘하는 사람으로 포지셔닝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었고 휴가 내고 휴직 내고 내가 하고 싶은 말 다 해도 앞에서는 욕하지는 못하더라고요. (뒤에서는 하더라ㅜㅜ)
"아무거나 저는 다 잘 먹어요. 혹시 뭐 드시고 싶으세요?" 이거 다 같은 말입니다! 매번 "저는 괜찮으니까 드시고 싶은 것 드세요"라고 이야기하는 건 이건 배려가 아닙니다. 그냥 나의 결정 장애를 상대방한테 던진 거예요. 상대방도 피곤합니다. 한 번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제안하고, 한 번은 그가 먹고 싶은 걸 먹으세요.
타인한테 의존하는 거는 사람을 자존감 낮아 보이게 만듭니다. 줄은 만드는 거지 서는 게 아닙니다.
취미가 있으면 퇴근을 할 이유가 생깁니다. 그러면 퇴근을 빨리 하려고 일에 최대한 집중하겠죠? 그럼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퇴근이 빨라집니다. 물론 취미 말고 애인이 있어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그건 어렵잖아요ㅋㅋㅋ 그러니까 그냥 취미를 가지세요.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감흥이 떨어지게 돼 있어요. 연초에 있는 성과는 연말이 되면 옛날 성과처럼 느껴질 수가 있어요. 그리고 연말의 성과는 확 와닿습니다. 그렇다고 연초에 꼭 해야 될 일을 미룰 필요는 없지만 이왕 해야 될 일이라면 이왕 에너지가 100 만큼 있으면 연초보다 연말에 힘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메일이 너무 많이 와서 어떻게 처치가 안된다고요? 한번 읽고 까먹는 한이 있어도 무조건 전부 다 확인을 하세요. 안 그러면 정말 진짜 중요한 메일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막 지나가다가 다른 사람이 앉아 있는 컴퓨터에게 볼 때가 있잖아요? 메일함에 안 읽은 메일이 몇 천 개 있는 사람은 뭔가 신뢰가 안 갑니다.
포지션에 맞는 축구화 고르는 법. (0) | 2023.02.16 |
---|---|
백화점에서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 (0) | 2023.02.16 |
리얼 직장 생활 잘하는 법, 꿀팁(tip) 세번째 (1) | 2023.02.14 |
리얼 직장 생활 잘하는법, 꿀팁(tip) 두번째 (0) | 2023.02.14 |
알고 있으면 유용한 일상 생활 정보 & 꿀팁 (0) | 2023.02.13 |